생각만 하던 파워링크 키워드를 등록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신사임당 님은 무려 2만 개가 훌쩍 넘는 개수를 등록하셨다고 해서 정말 놀랐다.
한편 다른 지역에 동종업계 사장님들께 파워링크 광고 알려드렸는데 성과가 나지 않는다고 하셔서 설정한 광고 키워드를 보니
200개 정도만 등록하셨던 거였다고, 그래서 성과 차이가 날 수밖에 없던 거였다고 했다.
파워링크 키워드는 그래서 어떻게 뽑아내나?
키워드를 뽑아주는 프로그램도 있다고는 하지만 소상공인은 그럴 여력이 없다.
준비물은
1. 내가 생각하는 일반키워드(같이뜨는 유사 검색 키워드 추가 추가)
2. 쇼핑몰 유입 검색어 조회(애널리틱스, 구글 서치 콘솔)
3. 사업 관련 블로그 유입 키워드 조회
이렇게만 해서 일단 258개의 키워드를 등록했다. (벌써 손가락이 아프려고 하네)
특히 도움이 되는 건 블로그 글인 것 같다.
자사몰에서 쓰는 상품설명은 작성 내용에 한계가 있는 반면
블로그는 글을 쓰다 보면 자연적으로 키워드가 늘어나기 때문에 키워드 조합을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을 한다.
오늘은 최근 자사몰 유입 키워드와 블로그 21년 8월 유입 키워드만 추가했고
21년 8월 이전 블로그 유입 키워드를 더 넣으려고 한다.
검색 키워드에는 오타도 넣었다. (쇼핑 검색에 상품 제목에도 오타가 검색에 반영되어서 꽤 효과가 있기도 하다.)
블로그 글을 많이 써두지 않은 것을 후회하며 + 앞으로 더 많이 써야겠다고 다짐했다.
자사몰 상세페이지에 입력한 문자들도 SEO에 잡히기 때문에 상세페이지를 굳이 통 이미지로 만들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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